테슬라 최고경영자(CE0)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테슬라 차 구매 결제 허용을 중단했습니다. 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대부분에 알트 및 주요 코인들이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지 시각 12일 트위터에 발표한 내용으로 지난 2월 약 1조 7천억 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입한 뒤 테슬라가 전기차를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고 발표한 지 3개월 만입니다.
더욱 일론 머스크를 원망하게 되는 이유는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경신했을 때 비트코인 3000억 원어치를 매도하여 차익을 실현하였고, 비트코인의 급락을 예상한 것인지 이슈를 만들어 급등을 노리고 손익을 실현한 것인지는 명확하지는 않다고 발표했지만 당연히 이런 이슈를 만들어 이익을 실현하고 치고 빠진 게 아닌지 의심이 들지 않을 수가 없다.
비트코인 및 알트 코인은 얼마나 오늘 떨어졌을까?
13일 비트코인은 장중 한때 6020만 원까지 폭락했으며, 일주일 장중 최고 가격과 비교했을 때 17% 급락한 수치입니다. 가상화폐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12% 하락 중이다. 미국 CNBC는 13일 불과 두 시간 만에 시총 412조가 증발했다고 보도했으며, 오후 6시 기준 그 이상 증발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6시 기준으로 오른쪽에 보시는 바와 같이 정말 10% 이상 메이저 코인을 비롯해서 알트코인을 말할 필요도 없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참 대단한 사람이라고는 판단되네요. 자신에 영향력을 이용하여 열심히 도지 코인을 폭풍처럼 끌어올리더니 미국 유명 코미디 프로그램 SNL 프로그램 출연 이후 또다시 폭락을 거듭하고, 영혼까지 끌어모아 투자를 한 2030 젊은 세대들에게 아주 절망을 안겨주는 거 같아 가슴이 아픕니다. 더 이상 희망을 볼 수 없어 최선을 다해 투자를 공부하며 투자를 하고 있는 2030 세대에게 이제는 일론 머스크는 악의 축이 될지 않을지 생각해 봅니다.
저 역시 빚투는 아니지만 그래서 떨어지는 코인시세에 가슴이 아픈 건 마찬가지네요. 도대체 왜 이리 급락을 하는지 찾아보니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도 한몫을 한 것으로 판단되네요. 물론 이 뿐만 아니라 인플레이션 두려움에 따른 각국의 주식장들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부분도 무시하지 못하지만 오늘은 왠지 일론 머스크가 더 원망스러운 하루이네요.
여러분들도 일정 부분 수익이 나면 조금씩 익절 하셔서 현금자산화를 해놓으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