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련 보물 지식 창고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 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0일부터 2021년 3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666,48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432,639개와 비교해보면 19.38%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 평판 분석은 한국 브랜드 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21년 3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 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 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는 참여지수 621,765 미디어지수 660,118 소통지수 371,064 커뮤니티 지수 905,135 사회공헌지수 115,934 CEO지수 66,48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740,5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88,290과 비교해보면 8.29% 하락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는 참여지수 691,875 미디어지수 585,961 소통지수 427,461 커뮤니티 지수 716,367 사회공헌지수 129,525 CEO지수 94,736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645,92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43,095와 비교해보면 27.37% 하락했다.

​​

3위, D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정남 )는 참여지수 478,716 미디어지수 927,613 소통지수 255,298 커뮤니티 지수 806,948 사회공헌지수 45,046 CEO지수 54,14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567,76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647과 비교해보면 6.83% 상승했다.​

4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기환 )는 참여지수 586,587 미디어지수 778,481 소통지수 260,667 커뮤니티 지수 580,400 사회공헌지수 123,545 CEO지수 89,173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418,8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28,311과 비교해보면 13.65% 상승했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455,838 미디어지수 290,296 소통지수 189,832 커뮤니티 지수 596,824 사회공헌지수 17,733 CEO지수 73,44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623,96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30,276과 비교해보면 27.19% 하락했다.​

 

이렇듯 매달 브랜드 평판에 대해 소비자에게 알려줌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되며 이를 계기로 조금더 혜택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브랜드 평판은 다양한 면에서 측정을 하는 결과 이기 

때문에 이 수치는 곧 고객의 충성도에 기여한다고 판단된다.

 

여러분들의 손해 보험은 브랜드도 이를 바탕으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수정하고 긍정적인 자료로 활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