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자외선 및 땀으로 머리카락 역시 점점 얇아짐을 느낍니다. 한 올 한 올 소중하게 아끼고 보존해야 후에 머리를 심는 비용이나 줄어들겠죠. 어차피 유전적 요인 등에 의해 빠져야 하는 소중한 머리카락이라면 한올이라도 아낄 수 있을 때 보존해야 할 듯하네요. 이번 여름 내 머리카락 탈모를 지키기 위한 중요 요인들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ALL
여름철 탈모방지 첫번째, 머리 감기, 낮보다는 밤에!
저녁에 머리를 감으면 낮동안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저녁 시간에 미지근한 물로, 샴푸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비비며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탈모방지 두번째, 비! 상 사태!!
대기 중의 각종 오염물질이 섞여 있는 비를 맞게 되면 나쁜 물질들이 모낭 입구를 막아 피지 배출을 어렵게 하고 세균 번식을 쉽게 하니 반드시 주의해야겠습니다.
여름철 탈모방지 세 번째, 외출 필수템 모자!
자외선은 모발을 건조하고 약하게 만들고, 모발구성 단백질을 퇴화시켜 탈모를 불러오므로, 반드시 자외선이 심한 날에는 모자 등으로 소중한 나에 머리카락을 지켜야겠습니다.
여름철 탈모방지 네 번째, 건조는 생명!
머리를 완전히 말리지 않고 집 밖으로 나간다면 머리에 남은 수분이 자외선을 빠르게 흡수하여 두피 및 모발에 큰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마르고 외출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여름철 탈모방지 다섯 번째, 꿀잠과 함께라면 탈모 안녕!!!
밤 10시~ 새벽 2시의 마법! 피부와 모발의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간으로 악영향을 주는 불규칙적인 수면 대신 규칙적 수면으로 탈모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까지 여름철 탈모방지를 위한 간략한 5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여름도 상당한 더위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모두들 건강 및 탈모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